본문 바로가기

성공습관

MKYU, 김미경의 성공습관 따라 하기 1강 과제

1.현재 내 인생의 상태는 행복한가, 불행한가?



행복하면서도 불행하다.

정말 좋은 아내를 만나 행복하지만

회사원으로서는 불행하다.



내 시간을 온전히 나를 위해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너무 불행하다고 느낀다.



나는 수능 9등급이었다. 운동으로 간신히 체대에 입학할 수 있었다.

군 제대 후 공부를 하기 위해 서울로 올라왔고 3년 6개월 동안의 노력으로

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 캠퍼스에 편입학했다.



과는 언어학과였다. 하지만 적성에 맞질 않았다.

다시 진로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나는 어릴 때 '축구 선수'가 되는게 꿈이었다.

하지만 시작도 못해 보고 포기해야했다.



고민 끝에 축구 쪽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축구 선수는 될 수 없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전력 분석관', '피지컬 코치'였다.

그 중 전력 분석관이 내겐 흥미로웠다.



전력 분석관이 되기 위해서는

축구를 볼 수 있는 눈과 내가 본 것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영상 편집 능력이 필요했다.

많은 경기를 보면서 경기를 바라보는 눈을 키웠고 독학으로 영상 편집을 공부했다.



한 구단에 들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으나 무산되었다.



이 기회가 날라가면서 나는 일단 돈을 벌기 위해 스포츠 아카데미에 들어갔다.



이곳에서는 내 영상 편집 능력을 잘 활용해보고 싶다고 했고

나도 축구 수업을 하면서 영상을 만질 수 있는 능력을 펼 칠 수 있다는 게 좋았다.



열심히 했고 회사 생활에 큰 불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종종  내가 걸어온 이력이 회사를 위해서였나? 하는 느낌과

나의 하루를 온전히 회사에 쏟아 부워야 한다는 느낌은 나를 힘 빠지게 만들었다.

 

나는 나를 위해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돈만 보고 유튜브하기' 강의를 신청하고 듣고 있는 상태다.

전체 1번은 다 보았다.



실천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요즘 내가 너무 무기력하고 다른 무언가를 하는 것을 귀찮아하고 두려워하는 것 같다.



나는 실천력은 좋았다.



스포츠 계에서 일하고 싶어 나의 적성을 찾기 위해

스포츠 이벤트 동아리를 만들어 이벤트를 개최한 경험도 있고

스포츠 관련 알바를 했다. 궁금하면 하는 성격이다.

유튜브, 인스타 채널도 만들어 영상도 업로드 했다.



하지만 그게 그리 오래가진 못했다.

길면 3개월 짧으면 1개월, 시작은 하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지금 이런 내 모습을 생각하면 불행하다.

회사 생활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지만

큰 꿈을 가지고 있지만

내 고질적인 습성을 고치지 못하고 허송세월을 보내는 지금이

너무 견디기 힘들다.



좋은 사람, 나은 사람, 지혜롭고 성숙하고 경제적으로 여유를 느끼고 싶어하지만

그만큼 열심히 하지 못하는 것 같은 내 모습을 보는게 나는 불행하다고 느끼는 것 같다.



2. 현재 내 인생에서 가장 불만스러운 것은 무엇인가?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아닌 게 불만이다.

혼자 있으면 주체적으로 무언가를 할 수 없다는 게 너무 불만이다.

주변에 사람들이 있으면 내가 계획했던 일을 하게 된다.

하지만 나 혼자 집에 있게 되면 내가 계획했던 일은 뒤로 미루고

그냥 쉬고 싶고 나태해지는 내 모습이 너무 싫다.



목표는 높으나

행동은 터무니 없이 그에 미치지 못한다.

이게 가장 나에게 불만이다.



그냥 목표는 낮게 그에 맞게 행동하면 되는데

목표는 높고 그에 맞게 행동하지 못하는 나를 보면 참 한심스럽다.



왜 그럴까?



내가 목표 설정을 너무 단순하게 하는 것도 있는 것 같고

실천과 행동을 하기 앞서 전략적으로, 계획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지금 나는 내 삶을 내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해

어떤 훈련이 필요하다고 느껴진다.

나의 나약한 의지로는 지금 너무 벅차기 때문에

이곳에서 도움을 받고자 지금 이 질문의 답을 적고 있다.



나의 대한 이 불만이 어서 빨리 나에 대한 만족으로 바꾸는게 나의 인생의 목표다.



3. 나의 문제 중 2021년에 가장 확실히 바꾸고 싶은 건?



내 인생을 내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것.

나 마음이 움직이는대로.

좋아 보이는 것이 아니라 진짜 내가 원하는 걸 따라 가고 싶다.

나는 너무 좋아보이는 걸 따라갈려고 하는 성향이 강하다.

내가 원하는게 아니고 남들이 좋아보이는 걸 내가 하니

오래 하지 못하는 것 같다.



4. 2021년에 반드시 이루고 싶은 것은?



유튜브 채널을 그만두지 않고 쭉 운영해가기.



5. 다른 사람에 비해 내가 경쟁우위에 있는 장점은?



실천력, 성장을 위한 노력



6. 나의 강점 중 사업이 될 만한 코어콘텐츠는?



이것이 너무 어렵다.

내 능력은 부족하지만

나는 무언가를 전달하거나

가르쳐주는 것에 흥미를 많이 느낀다.



그래서 동기부여, 부자, 성공에 관한 주제로 정보성 콘텐츠를 만드는게 나에게 맞다고 생각하고 있다.



7. 나는 다른 이에게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을까?



축구를 좋아하는,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아가는, 착한, 이기적인, 내 사람에게 잘하는, 실천력은 좋으나 오래 끌고 가지 못하는, 어떤 주제가 나오면 아는체 하고 싶어하는, 똑똑한척 하는, 예민한, 시작은 하지만 결과는 영, 



8. 세상을 살아가는 나의 철학과 신념은?



내가 죽으면 내 인생도 없다. 내 인생은 내가 살아가자. 남과 비교하지 말자.

지금의 나는 많이 부족한 인간이니 끈임없이 배우고 성장해야한다. 멈추면 안된다.



9. 나는 어떤 사람으로 살고 싶은가?



나는 진짜 '멋있게' 살고 싶다.

호화로운 삶을 말하는게 아니다. 내가 날 봐도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나의 외관, 나의 생활, 나의 행동, 내가 이뤄낸 것들을 보고 정말 멋있다 라고 생각과 느낌과 말이 나올 수 있는 누군가의 동경의 대상이 되고 싶다.



10. 나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싶은가?



나를 바꾼 후에 대답하겠다.